트럼프 "北 김정은과 환상적으로 잘 지내..어느 시점에 뭔가 할 것"

    작성 : 2025-04-01 09:15:13
    ▲ 2019년에 만난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왼쪽)과 트럼프 미국 대통령 [연합뉴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관련해 "나는 어느 시점에 뭔가를 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31일(현지시간) 백악관에서 '김 위원장에게 연락할 계획이 있는지'에 대한 취재진의 질문에 "그렇다(Well, I do)"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이어 "여러분은 이 말을 듣기를 싫어하지만 나는 김정은과 좋은 관계를 갖고 있다"며 "나는 그와 환상적으로 잘 지냈다. 이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앞서 지난 2017년 집권 1기 당시 김 위원장을 '리틀 로켓맨(little rocket man)'이라고 언급했던 일들을 언급하며, "어느 날 그들이 만나고 싶어 한다는 전화를 받았다. 우리는 만났고 좋은 관계를 유지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우리는 소통하고 있다"며 "그것은 매우 중요하다. 알다시피 그는 큰 핵국가이고 매우 스마트한 사람"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지난 2019년 군사분계선을 넘어 방북했던 것과 관련해, "나는 군사분계선에 발을 디뎠으며 선을 넘어갔다. 그때 비밀경호국이 이를 좋게 봤는지는 모르겠다. 그들은 많이 좋아하지는 않았다"라고 회상했습니다.

    앞서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1월 23일 방영된 폭스뉴스와의 인터뷰에서도 김 위원장에게 다시 연락해 보겠느냐는 질문에 대해 "그럴 것"이라고 언급한 바 있습니다.

    김 위원장에 대해서도 "종교적 광신자가 아니다. 똑똑한 사람"이라고 부르면서 "나는 그 문제(북핵 등)를 해결했고, 그와 잘 지냈다"라고 전했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