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습격범 살인미수·선거법 위반 구속기소.."정치적 테러 범죄"

    작성 : 2024-01-29 15:33:53
    ▲ 검찰로 송치되는 이재명 대표 습격범 사진 : 연합뉴스 

    검찰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을 흉기로 찌른 67살 김 모 씨에 대해 살인미수 혐의에 더해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를 추가했습니다.

    부산지검 특별수사팀은 29일 수사 결과 브리핑에서 살인미수와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김 씨를 구속기소하고, 김 씨의 범행을 도운 지인 75살 A씨를 살인미수 방조와 공직선거법 위반 방조 혐의로 불구속기소했다고 밝혔습니다.

    검찰은 김 씨가 이번 범행으로 오는 총선에서 영향을 미치려 했다는 점, 폭력으로 선거의 자유를 방해하려고 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조사에서 김 씨가 범행 동기에 대해 "4월 총선에서 이 대표 주도로 종북 세력이 공천받아 다수 의석을 확보하고, 이를 바탕으로 이 대표가 차기 대통령이 되는 것을 저지하려 했다"고 진술한 사실이 검찰 판단에 유효한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입니다.

    검찰은 이어 김 씨의 친족과 지인, 범행 장소 이동을 도운 운전자 등 모두 114명에 대해 조사하고, 계좌거래내역 등을 분석한 결과 A씨 외에 추가 공범이나 배후는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전했습니다.

    또 "이 사건이 장기간에 걸친 계획 하에 흉기를 이용해 정치인을 살해하려 한 정치적 테러 범죄"라며, "특별수사팀이 직접 공소 유지를 전담해 엄중한 처벌이 이뤄지도록 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사건사고 #이재명 #살인미수 #테러

    댓글

    (1)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최신순 과거순 공감순
    • 노성도
      노성도 2024-01-29 17:50:12
      안중근 의사에 버금가는 대우를 해줘야된다
      민족의 반역자
      민족의 도둑사깃꾼
      민족의 범죄자를 처단하려했던 공로로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