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볼거리, 즐길거리 가득한 대나무박람회

    작성 : 2015-09-18 08:30:50

    【 앵커멘트 】
    담양 세계대나무박람회가 어제 개막했는데요..

    첫 날부터 많은 관람객이 찾았는데, 특히 뱀부 쇼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인기를 모으고 있습니다. 박성호 기잡니다.



    【 기자 】
    스크린을 가득 채운 대나무밭 위에서 무용수들이 화려한 춤사위를 뽐냅니다.

    시야를 가득 채우는 3면 스크린에서 펼쳐지는 뱀부쇼는 세계대나무박람회의 대표 볼거리입니다.

    (화면 전환)============
    세계 각국의 대나무 상품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국제관은 박람회의 또다른 관람 포인트입니다.

    아기자기한 각종 소품은 물론 벽지, 텐트에 이르기까지.

    세계 속 대나무의 색다른 변신은 미래 대나무 산업의 발전 방향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장소입니다.

    ▶ 인터뷰 : 볼프강 엘버츠 / 독일 관광객
    - "전시회를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디자인이 과거 제품에 비해 많은 발전을 이뤘습니다."

    (화면 전환)============
    스탠드업-박성호
    이번 박람회에는 전시 뿐만 아니라 직접 악기를 연주하거나 각종 대나무 상품을 만들어보는 체험 공간도 마련돼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체험 공간 인근에서는 서커스와 밴드 공연 등 소규모 공연들도 계속돼 관람객들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 인터뷰 : 서효진 / 부산시 주래동
    - "반지공예했는데 정말 재미있더라고요. 박람회 오니까 진짜 재미있고 여러가지 활동들을 하니까 더 좋은 것 같아요."

    이번 대나무박람회의 주제체험관인 죽녹원의 오감체험관과 관방제림의 파이프 오르간 공연도
    빼놓을 수 없는 볼거리입니다.

    ▶ 인터뷰 : 김기정 / 세계대나무박람회 총감독
    - "지붕 없는 전시관을 모토로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자연 그대로’ ‘생태 그대로’의 모습을 전달하는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볼거리, 즐길거리 가득한 담양 세계 대나무박람회가 첫날부터 많은 관람객을 모으면서 성공 개최 기대감을 높였습니다. kbc 박성호입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