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주완 "송영길 광폭 행보 속 정치적 책임 안 보여"
"본인 당대표 선거 돕다 구속..어떻게 사죄할 것이냐?"
천하람 "주변 구속에 정치적 책임이라면 이재명 대표도 책임"
"이준석 신당 빅텐트는 송영길 어렵고 이낙연 가능"
"본인 당대표 선거 돕다 구속..어떻게 사죄할 것이냐?"
천하람 "주변 구속에 정치적 책임이라면 이재명 대표도 책임"
"이준석 신당 빅텐트는 송영길 어렵고 이낙연 가능"
'윤석열 퇴진당' 창당을 내세운 송영길 전 대표에 대해 정치적 책임을 지지 않는 행보라는 쓴소리가 이어졌습니다.
설주완 더불어민주당 법률위원회 부위원장은 8일 KBC 시사토크쇼 촌철살인에서 "송영길 전 대표가 사법적으로 억울할 수 있다"면서도 "다 좋은데 본인 당대표 선거 돕다가 지금 윤관석 의원은 구속돼 수감 중이다"며 책임론을 거론했습니다.
설 부위원장은 "송 전 대표가 저렇게까지 하고 다니시는 것이 민주당에 도움이 되느냐를 다 떠나서 송 대표는 돈봉투 몰랐다는 것만으로 정치적 책임이 전혀 없으시냐? 자기는 떳떳하시냐?"고 물었습니다.
또 "윤관석 의원이 자기가 부정 축재하자고 그 돈봉투를 줬겠나? 다 송영길 대표 선거 돕자고 그런 것인데, 윤 의원에게는 도대체 어떻게 사죄하실 것이냐?"고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이에 대해 같은 자리에 출연한 천하람 국민의힘 순천갑 당협위원장은 "설 부위원장이 민주당 입장에서 이야기하면서 판도라의 상자를 열었다"고 진단했습니다.
천 위원장은 "그런 논리라면 이재명 대표에게도 똑같이 적용될 수 있다"며 "지금 이 대표를 돕다 김용 부원장은 실형 5년 받아서 법정 구속돼 있고 그런데 이재명 대표는 어떻게 활동하는 것이냐?"고 되물었습니다.
이준석 전 대표가 추진하고 있는 신당에 송영길 전 대표도 함께할 수 있냐는 질문에 천 위원장은 "같이 하기 어려울 것"이라고 선을 그었습니다.
다만 이낙연 전 민주당 대표와의 연합은 선거제도에 따라 가능성이 있는 시나리오라고 전망했습니다.
천 위원장은 "이준석 전 대표 입장에서는 선거제와 연결해서 생각하고 있다"며 "병립형 비례대표제로 회귀 된다면 가장 넓은 형태의 빅텐트 3당이 될 수밖에 없다"고 전망했습니다.
그러면서 "다만 새 정치 보수로 가는 전략이 이낙연 전 대표와의 연합에서는 약간 모순되는 문제가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이어 "빅텐트를 하면 영남에서 싫어한다. 영남에서는 보수 세력 교체로 가야 호소력이 있는데 그렇게 되면 호남에서는 또 못 찍어준다"며 "그렇기 때문에 줄타기를 과연 잘할 수 있을 것인가가 문제"라고 진단했습니다.
#촌철살인 #천하람 #설주완 #송영길 #민주당 #이재명 #구속 #책임
Copyright@ KWANGJU BROADCASTING COMPANY. all rights reserved.
랭킹뉴스
2024-11-22 16:30
폐지 줍는 줄 알았는데..손수레 끌며 택배 '슬쩍'
2024-11-22 15:52
'마세라티 뺑소니범'에 징역 10년 구형.."유족에 사죄"
2024-11-22 15:10
"왜 내 아이 밀쳐!" 대리기사에 사커킥 날린 부부 징역형
2024-11-22 14:38
이재명 '법인카드' 재판, '대북송금 유죄' 재판부가 맡는다
2024-11-22 14:20
80대 노모 태운 채 음주운전한 60대..하천으로 추락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