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이재명 '법꾸라지'..대한민국 민폐"

    작성 : 2023-12-09 13:53:49
    ▲ 속행공판 출석하는 이재명 대표 사진 : 연합뉴스 
    국민의힘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향해 "대한민국의 민폐"라며 "이제는 법의 심판을 차분히 준비하길 바란다"고 비판했습니다.

    김예령 국민의힘 대변인은 9일 논평을 통해 "21대 국회는 거대 야당의 독단, 무분별한 탄핵 남용, 명분 없는 특검·국조 폭주로 얼룩진 '정지된 국회'였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김 대변인은 "여야의 협치가 무엇보다 중요한 정기국회 과정에서는 그러나 거대야당의 당대표 이재명 대표의 모습은 볼 수 없었다"며 "이 대표가 공직선거법 위반 관련 공판에 피고인으로 출석한 탓"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이 대표는 자신의 사법리스크로 인해 매주 화요일 대장동 재판과 격주 금요일 열리는 공직선거법 위반 재판에 위증교사 재판까지 더해져 일주일에 최대 세 번은 재판에 출석해야 하는 처지"라고 덧붙였습니다.

    그러면서 "이 대표의 사법리스크 속 '재판리스크'가 현실이 되어 국회의원의 기본적인 책무는 물론 국회 전체의 정상 운영까지 피해를 주고 있는 것"이라고 저격했습니다.

    김 대변인은 또 "법꾸라지 한 마리로 인해 민생을 위한 전당에 피해가 이만저만이 아니라 유감"이라고 했습니다.

    특히 "이런 상황에서 이 대표는 스스로 민주당 인재위원장을 맡는가 하면 인사권까지 틀어쥐었으니 당내 비판이 거세지며 이 폭풍이 국회 운영마저 위협하고 있다"고 비난했습니다.

    #국민의힘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재판리스크 #법꾸라지 #민폐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