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믿고 가겠다"...이재명 체포안 가결 후 첫 입장 밝혀

    작성 : 2023-09-22 14:45:38
    ▲ 21일 오전 녹색병원을 찾은 박광온 원내대표와 대화하는 이재명 대표 사진 : 연합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2일 전날 국회에서 자신에 대한 체포동의안 가결에 대해 "역사는 반복되면서도 늘 전진했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표는 이날 체포안 가결 후 처음으로 입장문을 내고 "강물은 똑바로 가지 않지만 언제나 바다로 흐른다"며 "결국 국민이 승리했고, 승리할 것입니다. 국민을 믿고 굽힘 없이 정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 대표는 검찰을 겨냥해 "4.19혁명으로 독재정권을 타도하자 군사쿠데타가 발발했고, 6월 항쟁으로 국민주권을 쟁취하자 군부야합세력이 얼굴을 바꿔 복귀했다"며 "이제 촛불로 국정농단세력을 몰아내자 검찰카르텔이 그 틈을 비집고 권력을 차지했다"고 강력히 비판했습니다.

    이어 "검사 독재정권의 폭주와 퇴행을 막고 민생과 민주주의를 지켜야한다"며 "윤석열 정권의 폭정에 맞서 싸울 정치집단은 민주당이다. 민주당이 무너지면 검찰독재의 폭압은 더 거세지고 그 피해는 고스란히 국민에게 돌아갈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재명 대표는 "이재명을 넘어 민주당과 민주주의를, 국민과 나라를 지켜달라. 검사독재정권의 민주주의와 민생, 평화 파괴를 막을 수 있도록 민주당에 힘을 모아달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재명 #체포 #검사독재정권

    댓글

    (1)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최신순 과거순 공감순
    • ㆍ
      2023-09-22 20:00:48
      이런 정신병자 같은넘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