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산 무안군수, 광주 군 공항 이전 관련 입장문 발표

    작성 : 2025-09-29 16:15:01
    ▲ 김산 무안군수 

    김산 무안군수가 29일 광주 군 공항 이전과 관련해 공식 입장문을 내고 대통령실 주관 6자 TF에 참여할 의사가 있음을 거듭 천명했습니다.

    무안군은 이재명 대통령님이 주재한 타운홀 미팅 다음날인 6월 26일 '군 공항 이전 관련 군민께 드리는 말씀'을 통해 대통령실 직속 6자 TF 구성원으로 참여해 군민들의 목소리를 적극 대변한다고 분명히 밝힌 점을 상기시켰습니다.

    그런데도 일부 사회단체에서 입장문을 통해 무안군에 6자 TF팀 참여를 촉구한다는 것은 '어불성설'이라며 무안군민들에게 혼란을 주고 무안군의 위상이 실추될 수 있다며 우려를 나타냈습니다.

    무안군은 광주 군 공항 이전사업의 컨트롤타워는 대통령실 TF팀으로 지자체, 중앙부처 등 관계기관과 실무협의를 통해 의견을 조율 중에 있고, 조만간 대통령실 주관으로 6자 협의체 논의가 진행될 것으로 알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무안군은 특히 대통령실에 '광주 민간공항 선(先) 이전'과 '광주시의 1조 원 규모의 공개 지원 약속에 대한 이행 방안 제시', 국가의 획기적인 인센티브 선(先) 마련' 등 3가지 최종안을 공식 제출했습니다.

    무안군은 아울러 새로운 정부의 국정철학인 '특별한 희생에는 특별한 보상이 따른다'는 것처럼 비록 군민들이 광주시민에 비해 상대적 소수라고 할지라도 군 공항 이전으로 인한 희생의 가치가 군민 행복 실현과 무안군의 지속가능한 성장이라는 가치로 전환될 수 있도록 충분한 보상책을 마련해 주실 것을 요청드린다고 강조했습니다.

    끝으로 대통령실에 3가지 최종안을 제출해 답변을 기다리고 있는 상황인만큼 대통령실 주관 6자 TF 첫 회의가 열리기 전까지 무안군의 입장을 폄하하려는 의도가 있는 어떠한 의견 표명도 자제해 주실 것을 정중하게 당부했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