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병영면의 '불금불파'가 1만 3천여 명의 방문객이 다녀가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습니다.
'불금불파'는 '불타는 금요일엔 불고기 파티'의 줄임말로 맛의 1번지 강진의 대표 먹거리 가운데 하나인 병영 돼지불고기와 지역의 관광자원을 연결한 새로운 관광모델로 추진됐습니다.
강진군은 민선8기 출범과 함께 '대거 관광객 유치를 통해 인구 늘리기 경제효과를 거둔다'는 비전 아래 올해 처음 선보였습니다.
불금불파는 지난 5월 26일 첫 개장을 시작으로 여름철 더위를 피해 2달간의 휴장기 이후 9월 8일 재개장했다 지난 27일 막을 내렸습니다.
병영시장 일원인 불금불파 축제장에는 상반기에 8천여 명, 하반기 5천여 명 등 총 1만 3천여 명의 관광객이 방문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연탄돼지불고기, 하멜촌맥주 등 다양한 먹거리를 비롯해 토하젓 등 살 거리와 전라병영성, 병영 한 골목 등 관광 여행, 디스코 마당 등 오직 병영에서만 맛보고 누릴 수 있는 특화된 즐길거리로 관광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축제는 회를 거듭하며 콘텐츠를 보완하며 진화했습니다.
버스킹·마술 공연, 어린이 놀이 시설 등 다양한 체험존을 운영하고 한 개울 쉼터, 휴게공간 등을 설치해 가족 관광객들의 편의를 극대화했습니다.
성공한 지역 축제가 갖는 경제 활성화 효과도 톡톡히 누렸습니다.
지역 주민과 상생하는 행사를 위해 주민이 참여하고 운영하는 '병영장터 문화 한마당'과 '할머니 장터' 등으로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끌어냈습니다.
고유한 지역 문화를 축제 콘텐츠로 적극 활용해 민관이 똘똘 뭉쳐 2억 1천여만 원의 판매 실적도 거뒀습니다.
#불금불파 #강진군 #축제 #하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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