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모닝)박람회 사흘 앞으로...성공 개최 기대감 고조

    작성 : 2015-09-14 08:30:50

    【 앵커멘트 】
    '대숲에서 찾는 녹색 미래'를 주제로 열리는 담양세계대나무박람회 개막이 사흘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전시작품들이 속속 들어 오는 등 막바지 준비가 한창인 가운데, 박람회에 대한 기대도 커지고 있습니다. 정경원 기잡니다.


    【 기자 】
    담양대나무박람회의 '지붕 없는' 주제관이 될 죽녹원은 주말 내내 관람객들의 발길이 이어졌습니다.

    대나무숲을 거닐다보면 그동안 쌓인 스트레스도 어느덧 사라집니다.

    ▶ 인터뷰 : 권다영 / 부산광역시 북구
    - "정말 깨끗하고 공기도 너무 맑고요, 힐링 하기 정말 좋은 곳인 것 같아요. 아이들 데리고 오기도 참 좋고 가족 단위로 오면 정말 좋을 것 같아요"

    지난 주말 죽녹원을 다녀간 관람객들은 만여 명, 며칠 앞으로 다가온 박람회에도 큰 기대감을 나타냅니다.

    ▶ 인터뷰 : 주철호 / 화순군 능주면
    - "우리 전라남도의 우수한 자산이기 때문에 대한민국에, 세계에 널리 알려 가지고 아주 훌륭한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많은 홍보를 하려고 합니다"

    죽녹원 주변에서는 막바지 박람회 준비가 한창입니다.

    전시관에는 작품들이 속속 채워지고 있고,

    미디어아티스트 이이남 작가의 작품이 전시될 생태전시관도 미디어아트 공간으로 탈바꿈하고 있습니다.

    순조롭게 박람회가 진행될 수 있도록 자원봉사자들도 각자 역할을 다시 한번 확인합니다.

    ▶ 인터뷰 : 김대영 / 담양세계대나무박람회 자원봉사자
    - "이런 계단에도 항상 안전요원들도 배치가 돼 있기 때문에 최대한 안전하게 모든 관람객들이 관람할 수 있도록 저희도 만반의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이제 불과 사흘 앞으로 다가온 담양세계대나무박람회.

    우리나라 대표 생태관광지인 담양에서 열리는 친환경 박람회에 대한 관심과 기대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kbc 정경원입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