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한동훈 대표 사퇴하고 탈당해야"

    작성 : 2024-12-11 16:04:48
    ▲ 홍준표 대구광역시장

    홍준표 대구광역시장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의 대표직 사퇴와 탈당을 촉구했습니다.

    홍 시장은 11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한동훈과 레밍(집단자살 습성이 있는 나그네쥐)들은 탄핵에 찬성하고 유승민, 김무성처럼 당을 나가라"라고 말했습니다.

    12.3 비상계엄 사태와 관련해 "용병 둘(윤석열, 한동훈)이 반목하다가 이 사태가 왔지 않았느냐"라고 분석하며 "국민들은 한국 보수세력이 아니라 이 당에 잠입한 용병 둘을 탄핵하는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홍 시장은 이날 다시 페이스북에 글을 올리며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당시를 언급했습니다.

    ▲ 홍준표 대구광역시장이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 [페이스북]

    "박근혜 탄핵 때 이정현 대표는 그 책임을 지고 당 대표에서 사퇴하고 탈당했다"며 "당시 당 대표 책임이라고 할 수도 없었는데도 그는 사퇴와 탈당을 택했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른바 친한계로 불리는 한 대표 지지 의원 등에 대해서는 "박근혜 때와는 달리 이번에 탄핵에 가담하는 레밍들은 본인들이 나가지 않으면 당이 출당 조처를 해야 할 것"이라며 당내 처벌을 주장했습니다.

    윤 대통령에 대한 탄핵 가능성이 높아진 것에 대해서는 "탄핵은 불가피하게 당할지 모르나 탄핵당한 후 제일 먼저 할 일은 당 정비를 하는 것"이라며 "90석만 가져도 대선을 치를 수 있고 정권 재창출도 할 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