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한길 "尹의 국민통합 의지 제대로 전달해야..지역 소통 중요"

    작성 : 2023-12-01 17:44:23
    ▲ 김한길 국민통합위원장 사진 : 연합뉴스 

    김한길 국민통합위원장이 국민통합위 지역협의회가 윤석열 대통령의 국민통합 의지를 국민에게 제대로 전달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김 위원장은 지난달 30일 국민통합위 지역협의회 1차 전체회의에서 "국민통합에 대한 윤석열 대통령의 의지와 진심 국민께 제대로 전달해야 한다"며 "지역사회의 생생한 목소리를 중앙에 연결하는 '가교' 역할은 물론이고, '지역 간의 소통'으로 통합 기반을 증진해 나가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고 역설했습니다.

    김 위원장은 "전국 17개 광역 시도별 지역협의회 구성이 마무리되고 오늘 그 첫 번째 전체회의를 갖게 된 것은 국민통합위의 역할이 한 단계 도약하는 중요한 의미"라며 "지역협의회는 국민통합의 가치를 전국의 지역사회에 전파하고 범국민적인 통합의 공감대 확산에 크게 기여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이 대독한 축사에서 "통합은 우리 사회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방해하는 다양한 문제에 대해 함께 공유하고, 고민하고, 그 해결을 위한 실천적 행동에 동참하는 과정에서 가능한 것"이라며 "통합의 가치가 전국 각지에, 지역 곳곳에 확산될 수 있도록 역할을 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앞서 국민통합위는 지난해 12월 충청북도를 시작으로 전국 17개 시도에서 지역협의회를 출범해 왔습니다.

    지역협의회는 국민통합위가 2023년 정책 키워드를 '청년'과 '사회적 약자'로 선정한 것에 맞춰 청년 농업인 대출규제 완화, 청년 주택 평수 다양화, 이주민 자녀 언어 문제 해소 등 모두 91개의 지역사회 현안을 중앙으로 전달해 왔습니다.

    #윤석열 #대통령 #국민통합위 #김한길 #지역협의회 #지역 #통합 #소통 #국민의힘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