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김포 서울 편입론은 반짝 특수 노린 떳다방"

    작성 : 2023-11-07 15:57:56
    ▲홍준표 대구시장

    홍준표 대구시장이 국민의힘이 띄운 '김포 서울 편입론'에 대해 "반짝 특수 노린 떳다방"이라고 비판했습니다.

    홍 시장은 7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노무현 대통령 이래 지난 20여년간 대한민국의 화두는 수도권 집중 완화와 국토 균형발전이였고 윤석열 대통령시대에 와서는 그것을 더욱 심화시켜 지방화시대를 선언하고 모든 정책역량을 대한민국 어디에서나 똑같이 잘사는 시대를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적었습니다.

    그는 "그런데 뜬금없이 서울 메가시티론을 들고 나왔고 수도권 집중을 더욱 심화시키는 김포시 서울편입론을 밀어 붙이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지방 자치시대에 행정구획 개편은 각종 저항으로 난제중 난제일 뿐만 아니라 지방화 시대에 역행하는 반시대적 발상이 아닐수 없다"고 덧붙였습니다.

    홍 시장은 또 "서울 위성도시 일부 표를 노리고 추진하곤 있지만 경기도 전체의 반감을 살 뿐만 아니라 서울 강북 시민들의 반감도 살 수 있고 충청 이남의 지방 주민들의 반감은 더더욱 커진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면서 "대수도론을 주장하던 김문수 전 경기지사가 우리당의 텃밭인 대구에 와서 왜 낙선 했는지 생각해 보았는가"라며 "그걸 지역 이기주의로 모는 것도 참 웃기는 발상"이라고 했습니다.

    아울러 "김포 서울 편입론은 반짝 특수나 노리는 떳다방을 연상시킨다. 선거는 정도로 우직하게 국민들을 설득하는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김포 #서울편입 #메가시티론 #국민의힘 #홍준표 #떳다방

    댓글

    (1)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최신순 과거순 공감순
    • 최교찬
      최교찬 2023-11-09 12:11:09
      참 찌질하다. 당에서 어른이라고 자평하는 분이 완전 웃기는 빈대야...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