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혁신위원장 호남 출신 인요한 임명.."전권 부여"

    작성 : 2023-10-23 09:25:16
    ▲ 국민의힘 혁신위원장에 인요한 연세대 의대 교수(왼쪽) 내정 사진 : 연합뉴스 

    국민의힘이 당 혁신위원장에 인요한 연세대 의대 교수를 임명했습니다.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는 23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혁신위원장 인선 결과를 밝히며 "인 교수는 지역주의 해소와 국민 통합에 대해 깊은 안목과 식견을 가진 분"이라며 "국민의힘을 보다 신뢰받는 정당으로 재탄생시키는 데 최적의 처방을 내려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혁신위는 그 위원의 구성, 활동 범위, 안건과 활동 기한 등 제반 사항에 대해 전권을 가지고 자율적·독립적 판단을 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우리 모두가 변화를 하지 않으면 공멸한다는 절박한 각오로 임해야 할 것"이라며 "옷만 바꿔 입는 환복 쇄신이 아니라, 민심과 괴리된 환부를 과감히 도려내는 것에 모두 동참해 진정한 쇄신과 변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거듭 강조했습니다.

    전남 순천 출신인 인 교수는 지난 2012년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 인수위원회에서 국민대통합위원회 부위원장을 역임했으며, 언론 인터뷰를 통해 김대중 대통령을 존경하고 국민의힘에서 전라도 대통령을 만들고 싶다고 밝힌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인 교수는 최근 국민의힘 총선 영입 대상으로도 거론 돼왔습니다.

    #국민의힘 #혁신 #혁신위 #혁신위원장 #혁신위원회 #인요한 #연세대 #의대 #교수 #최고위원회 #귀화 #특별귀화 #박근혜 #김대중 #호남 #순천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