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정율성 공원은 反국가적 사업..정부 차원에서 막아야"

    작성 : 2023-08-29 15:05:39
    ▲정율성 거리전시관 

    국민의힘이 '정율성 역사공원' 조성 사업을 반헌법·반국가적 사업으로 규정짓고, 정부에 대책 마련을 촉구했습니다.

    강민국 수석대변인은 29일 논평을 내고 "정율성 공원 건립을 둘러싼 논쟁은 단순한 이념 논쟁의 차원이 아니다"라며 "대한민국 정체성에 대한 문제"라고 지적했습니다.

    그러면서 "강기정 광주시장이 건립을 강행하겠다며 이야기하는 '광주 정신'이 대한민국 정체성을 부정하고 우리 국민을 향해 총부리를 겨눴던 인물을 기리는 것인가"라고 비판했습니다.

    이어 "중국이 말하는 '항미원조전쟁군'으로 대한민국을 공산화하기 위해 참전한 인물을 기리는 것 자체만으로도 '반국가적' 행태가 될 수 있다는 정체성에 대한 고민인 것"이라고 쏘아 붙였습니다.

    강 수석대변인은 "더군다나 국민 혈세 48억 원을 들여 조성한다고 하니 어느 국민이 용납할 수 있겠냐"고 질책했습니다.

    또 "행정안전부와 국가보훈부를 비롯한 관련 부처는 해당 사업의 예산집행 과정 전반에 대한 점검과 함께 법령 검토 등을 통해 광주시의 무책임한 사업추진을 막아내야 한다"고 촉구했습니다.

    #정율성 #국민의힘 #정부 #행정안전부 #국가보훈부

    댓글

    (1)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최신순 과거순 공감순
    • 김용규
      김용규 2023-08-29 18:43:50
      정율성 김원봉 같은 맥락으로 보아야 할 것이다. 독립 운동은 2가지로 나누어 생각해 보아야 할 것이다. 자유롭고 정의로운 대한민국을 위해 독립운동을 한 분들과 한반도에 공산정권을 세우려고 독립운동을 한 부류로 나누어 볼 수 있다. 정율성과 김원봉은 후자에 속한다고 봐야 한다. 북한의 고위직에 올라 우리 국민을 살해 했으며 많은 피해를 입혔다. 공과 과를 따질때 과가 훨씬 큰 사람들이다. 군가를 만들어 사기를 북돋우어 우리 국군과 국민이 얼마나 피해를 주었는가? 그런 사람을 기념한다. 정신 없는 사람들이다. 6.25를 지우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