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총리 "잼버리 중단 아냐..안전 위한 적극적 위기관리"

    작성 : 2023-08-08 11:37:44
    ▲ 새만금 잼버리 현장 방문한 한덕수 국무총리 사진 : 연합뉴스 

    한덕수 국무총리가 태풍 '카눈' 영향으로 새만금 세계잼버리대회 야영지를 분산한 것에 대해 '안전을 위한 적극적 위기관리'라고 강조했습니다.

    한 총리는 8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주재한 국무회의 모두 발언에서 "잼버리대회를 중단한 것이 아니라 참가자의 안전을 선제적으로 확보하기 위한 적극적 위기관리의 일환"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안타깝게도 새만금 야영장이 태풍의 영향권에 들어갈 것으로 예상돼 잼버리 자연 재난 비상 대비계획 가동에 따른 조치를 결정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아울러 "정부는 이번 잼버리 대회가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태풍 카눈에 대비해) 행정안전부를 중심으로 기후 변화에 적응할 수 있는 재난 관리 체계를 대대적으로 정비하라"고 지시했습니다.

    또 "재난 업무를 담당하는 모든 공직자는 '내가 무엇을 해야 하는지',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각별히 유념해 더 능동적이고 선제적인 자세로 업무에 임해 달라"고 거듭 당부했습니다.

    앞서 이날 오전 10시부터 잼버리 참가국 156개국의 참가자 3만 6,000여 명은 새만금 영지를 떠나 수도권과 전북, 충북, 세종 등지로 철수했습니다.

    #잼버리 #새만금 #태풍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