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광주시당위원장 이병훈·전남도당위원장 신정훈

    작성 : 2022-08-21 18:00:59

    신임 민주당 광주시당위원장에 이병훈(광주 동구남구을)의원이 선출됐습니다.

    민주당 광주시당이 연 정기대의원대회에서 이 의원은 권리당원과 전국 대의원 투표에서 60%를 득표해 40%의 득표율을 보인 최회용 후보를 제쳤습니다.

    의원 간 합의를 거쳐 단일 후보를 선출해왔던 민주당 광주시당 위원장 선거는 최회용 전 참여자치21 대표가 출마하면서 경선이 성사됐습니다.

    이 의원은 수락 연설에서 "전체적으로 투표율이 낮은 것은 민주당에 대한 애증이 있다고 생각한다"며 "시민의 마음을 되찾는데 시당위원장으로서 당원들과 소통을 해서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신임 민주당 전남도당위원장에는 신정훈 국회의원이 선출됐습니다.

    민주당 전남도당은 전남 대의원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차 정기대의원대회를 갖고 단독 출마한 나주·화순 지역구 신정훈 의원을 전남도당위원장으로 합의 추대했습니다.

    이에 앞서 민주당 전남지역 국회의원 9명은 지난달 말 신 의원을 합의 추대하기로 의견을 모았습니다.

    신임 신정훈 도당위원장은 전남도당 조직 개편과 함께 22대 총선 선거구 획정 등 준비작업에 돌입할 예정입니다.

    22대 총선은 2024년 4월 10일로 예정됐으며, 공직선거법에 따라 선거일 15개월 전 말일인 2023년 1월 31일이 선거구 획정 인구 상·하한선 기준일입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