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든 "우크라가 승리할 것"..젤렌스키 "미국이 함께 해줘 감사"

    작성 : 2024-09-27 06:31:01 수정 : 2024-09-27 07:05:54
    ▲ 취재진 질문에 답변하는 바이든 [연합뉴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현지시간 26일일 워싱턴 DC에서 회담했습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 오벌오피스에서 유엔 총회 참석 등을 위해 미국을 방문 중인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과 만났습니다.

    백악관 풀기자단에 따르면 이 자리에서 바이든 대통령은 "러시아는 승리하지 못할 것이고 우크라이나가 승리할 것"이라며 "우리는 계속 모든 발걸음을 당신과 함께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우크라이나는 우리의 집"이라며 항전을 포기할 수 없다는 뜻을 밝힌 뒤 "우크라이나와 미국이 이 끔찍한 러시아의 침공 첫 순간부터 함께 하고 있는 것에 감사한다"며 화답했습니다.

    전날 바이든 대통령이 '대통령 사용 권한'을 활용한 55억 달러 지원 구상을 발표한 데 이어 이날 미 국방부는 우크라이나 안보 지원 이니셔티브를 통한 24억 달러의 안보 지원 패키지를 발표했습니다.

    카린 장 피에르 백악관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에서 관련 질문에 "이번 정상회담에서 이 특정 행동이나 결정에 대한 새로운 발표가 나올 것으로 예상하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