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OP원조는 목포다..뮤지컬 콘서트 개최

    작성 : 2024-10-31 10:44:33
    ▲ 'K-POP 원조는 목포다' 뮤지컬 콘서트 포스터 [전남 목포시]

    이난영과 김시스터즈를 소재로 한 뮤지컬 콘서트가 11월 2일 오후 3시 유달산 '무장애 나눔길'에서 열립니다.

    이번 콘서트는 이난영&김시스터즈 박물관이 주최하고 목포문화재단과 목포문화도시센터 지원으로 마련됐습니다.

    이번 공연은 유달산 편백 숲속에서 무대 설치 없이 자연을 무대로 자연이 객석인 독특한 연출로 진행되며, 슬로건은 자연의 소리와 뮤직컬 콘서트를 만나보세요! 입니다.

    목포 출신 이난영 가수의 삶과 K-POP 원조인 김시스터즈의 성장 과정을 음악으로 담아내며, 음악사적으로는 목포의 글로벌 방향을 모색하고 'K-POP 원조 목포'라는 콘텐츠를 재조명할 예정입니다.

    또한 '향수, 눈물은 거름되어 노래로 꽃 피우고'라는 주제로 이난영이 김시스터즈를 성장시킨 과정과 김시스터즈가 K-POP원조로 성공하기까지의 드라마틱한 스토리와 노래 등을 화려하게 부활시키게 됩니다.

    개막 식전에는 '목포의 눈물' 노래를 영어, 독일어, 프랑스어 버전으로 편곡 창작해 K-POP의 기조인 글로벌 플랫폼을 조성합니다.

    김시스터즈는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K-POP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성공에 앞서 60년 전 미국에서 큰 반향을 일으킨 걸그룹입니다.

    이난영이 자녀들을 '여성 보컬 그룹'으로 결성해 1950년대부터 한국을 세계적으로 알리는 K-POP 원조로 성장시켰고, 따라서 이난영의 고향 목포는 K-POP 홈타운(hometown)이라 할 수 있습니다.

    당시 김시스터즈는 비틀즈, 엘비스 프레슬리 등이 출연한 미국 CBS TV의 인기 프로그램 '에드 설리번 쇼(Ed Sullivan Show)'에 무려 22회 최다 출연하는 등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이난영&김시스터즈 박물관은 화가의 집에 2020년 6월 개관해 이난영 및 김시스터즈에 대한 학술연구와 음악 활동 등을 하고 있습니다.

    박물관은 김시스터즈 리더 김숙자 씨가 기증한 이난영 자료와 김시스터즈의 악기, 무대복, 생활용품, 이난영의 아들 김보이스 무대복 등 총 100여점 이상을 우리나라에서 유일하게 소장하여 전시하고 있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