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해남 배추로 김장 예약 하세요"부산서 김치의 날 행사

    작성 : 2024-10-19 13:30:01
    ▲ 해남군 배추를 이용한 김장 [해남군]


    해남군이 25~27일 부산 해운대구 구남로 일원에서 '해남군과 함께하는 해운대구 김치의 날 행사'를 갖고 김장 예약 선점에 나섭니다.

    행사에는 해남군 농산물 직거래사업단과 농협, 관내 농가·업체 등 20여 곳이 참여해 해남 농수산물, 가공식품 판매와 함께 다양한 체험행사, 문화 공연을 펼칩니다.

    이번 행사는 김치의 날을 앞두고 '해남 배추'와 '해남 김치'를 부산 시민들에게 선보이는 자리로, 김장철을 앞두고 명품 절임 배추 사전 예약이 진행됩니다.

    해남 배추는 70일 이상 충분히 키워 11월 중순 이후 본격 출하되기 때문에 사전 예약을 통해 속이 꽉 찬 배추를 제때 받아보는 것이 맛있는 김장을 담그는 비법이기도 합니다.

    특히 예약한 날에 절임 배추를 받아볼 수 있도록 사전 주문한 고객은 김장철 가격변동에 상관없이 현재가로 절임 배추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행사에서는 김장 일주일 늦추기 대국민 캠페인도 열려 김장 물가 안정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 해남 김치 [해남군]


    이와 함께 해남 김치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소비 촉진 행사도 다채롭게 마련됩니다.

    하루 농수산물 5만 원 이상 구매 고객은 선착순으로 김치 만들기 체험 등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3일간 총 250명을 대상으로 직접 김치 만들기를 체험하고, 만든 김치는 가져갈 수 있고, 25일 주요 인사가 참여해 버무린 김치는 해운대구 각계각층에 기부됩니다.

    김장재료를 비롯해 해남이 자랑하는 농수특산물도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고향 사랑 기부 행사와 함께 해남 특산물 깜짝 경매, 해남 쌀 이벤트, 쿠폰 지급 행사 등 다양한 체험행사와 해남출신 미스트롯 가수 미스김, 유네스코 세계유산 강강술래 공연 등 문화예술공연도 매일 열립니다.

    명현관 해남군수는"올해 김장은 해남 배추가 본격 출하하는 11월 중순 이후에 하면 물가 부담도 없고, 더욱 맛있는 김장을 하실 수 있다"며 부산 시민들의 적극적인 예약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