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에 기증된 나전칠기 활용방안, 시민 공청회 개최

    작성 : 2024-09-02 09:52:47
    ▲ 지난 5월 열린 (가칭)한국나전칠기박물관 건립 시민 공론화위원회 위촉식 [전남 목포시]

    목포 기증 나전칠기 활용방안 시민 공청회가 오는 9월 5일 낮 1시 30분부터 무안동 오거리문화센터에서 개최됩니다.

    (가칭)한국나전칠기박물관 건립 공론화위원회가 주관하는 시민 공청회는 나전칠기 기증에 따른 박물관 건립 찬반 의견이 대립하는 가운데 시민들의 소중한 의견을 적극 수렴하겠다는 취지로 마련됐습니다.

    위원회는 그동안 관광, 문화, 건축, 박물관 운영 등 분야별 전문가와 기관·사회단체, 주민대표가 참여해 나전칠기 박물관 건립 찬반에 대한 심도있는 의견을 교류했습니다.

    지금까지 7차례의 회의를 진행했고, 사업을 원점에서 재검토하며 나전칠기 보관상태 점검, 가치 판단, 유사 사례지 견학, 시민 의견 수렴 방법 등을 토의해 왔습니다.

    지금까지 위원회는 나전칠기에 대한 전반적인 탐색을 거쳐온 만큼, 이번 공청회를 통해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10월 중 최종적인 권고안을 목포시에 제출할 방침입니다.

    김종익 위원장은 "이번 쟁점 사항이 된 목포 기증 나전칠기에 대해 선입견이 없는 객관화된 시각을 갖기 위해 지금까지 충분한 탐색의 시간을 거쳤다"며 "최종 종합 토의를 하기 전 시민들의 의견을 한 번 더 들어보는 시간을 갖기로 했다.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설명했습니다.

    이번 공청회는 목포시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될 예정입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