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는 요즘] 신안 퍼플섬 한국 관광의 별 선정, 목포 으뜸맛집 143개 지정

    작성 : 2021-12-22 06:46:15

    우리 동네는 요즘입니다.

    유엔세계관광기구의 세계 최우수 관광마을로 선정된 신안 퍼플섬이 국내 관광 분야 최고 권위의 '한국 관광의 별'로 선정됐습니다.

    신안 퍼플섬은 문화체육관광부가 '한국 관광 100선'을 대상으로 3차에 걸친 심사 결과 26만여 명의 관광객이 다녀간 생태관광 명소로 우뚝 섰고, 유엔 세계 최우수 마을 선정으로 대한민국 관광의 위상을 드높인 공로를 인정받았습니다.

    남도의 섬 관광이 국내외에 큰 관심을 끌면서 코로나 시대 관광 활성화와 전남 방문의 해를 준비하고 있는 지역 관광산업에 기폭제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

    목포시가 '맛의 도시'를 이끌 '으뜸 맛집' 143개소를 지정했습니다.

    이번 지정은 특색있는 별미요리와 위생관리 상태 등 엄격한 기준에 따라 학계와 전문가로 구성된 선정위원회에서 기존 으뜸맛집을 점검하고, 서류 심사와 현장 평가 등을 거쳐 신규 업소도 선정했습니다.

    목포시는 으뜸맛집이 목포의 맛을 전국에 알리고 수준 높은 음식문화 정착을 선도하는 대표 음식점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입니다.

    --------------------------------------------

    광주 동구가 충장로 구도심 활성화를 위한 도시재생을 추진합니다.

    동구는 1980년대 광주 최대 상권이었던 충장로 4가와 5가 지역 상권 회복을 위해 특화 상품 개발과 역사문화관 조성 등을 내용으로 하는 주민참여형 소규모 도시재생사업을 실시합니다.

    충장로 4가와 5가에는 30년 이상 이어져 온 한복과 수제화, 금ㆍ은 세공품 가게들이 몰려있지만 유동 인구 감소와 시설 노후화로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

    하나은행 호남본부가 함평군에 겨울나기 위문품을 기부했습니다.

    하나은행은 코로나19로 힘든 시기 어려운 이웃들과 온정을 나누기 위해 함평군 노인복지관에 이불 50채를 전달했습니다.

    지금까지 우리 동네는 요즘이었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