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준영, 영장심사..구속 여부 오늘 밤 결정

    작성 : 2016-05-18 20:50:50

    【 앵커멘트 】
    공천 헌금을 받은 혐의로 구속영장이 청구된 국민의당 박준영 당선인에 대한 영장실질심사가 오늘 열렸습니다.

    박 당선인이 혐의를 완강히 부인한 가운데, 구속 여부는 오늘 밤 결정될 전망입니다. 서울방송본부 신익환 기잡니다.

    【 기자 】
    영장실질심사를 받기 위해 서울남부지법에 출석한 국민의당 박준영 당선인.

    굳은 표정으로 법원에 들어선 박 당선인은 혐의를 전면 부인했습니다.

    ▶ 싱크 : 박준영/국민의당 당선인
    - "저랑 상관이 없고요. 진실에 바탕을 두고 말하겠습니다."

    박 당선인은 신민당 시절 총선 과정에서 공천을 대가로 전 사무총장에게 3억 5천만 원을 받은 혐의로 구속영장이 청구됐습니다.

    앞서 지난 2일 검찰 조사에서 박 당선인은 "봉투를 받았지만 돈인지 몰랐다"며 "이후 직원이 발견해 사무실 경비로 사용한 것으로 안다"고 밝혔습니다.

    박 당선인의 영장 발부 여부는 오늘 밤 결정될 전망인데, 구속이 되면 20대 총선 당선인 가운데 첫 사례가 됩니다.

    일단 국민의당은 박 당선인을 당헌*당규에 따라 처리하겠다는 뜻을 밝힌 상탭니다.

    국민의당 당헌에는 뇌물과 불법 정치자금 수수 등 부정부패와 관련된 자는 기소와 동시에 당원권을 정지한다고 명시돼 있습니다.

    ▶ 스탠딩 : 신익환/서울방송본부
    - "20대 국회의원 당선인 가운데 처음으로 영장이 청구된 가운데, 박 당선인의 구속 여부가 다른 당선인들의 검찰 수사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여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kbc 서울방송본부 신익환입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