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픽뉴스] '관람객 향해 꾸벅' 중국간 푸바오의 행동, '접객훈련' 논란

    작성 : 2024-09-04 17:26:46

    중국으로 반환된 자이언트 판다 푸바오가 '접객 훈련'을 받고 있다는 의혹이 제기돼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최근 푸바오 팬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푸둥푸둥'에는 '푸바오 소위 말하는 접객 행동 여러 번 해요. 분통이 터집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습니다.

    영상에 따르면 푸바오가 자신을 보는 중국인 관람객들을 향해 벌떡 일어나 두 손을 앞으로 모으고 고개를 숙이는 행동을 반복하고 있었는데요.

    마치 공손하게 인사하는 듯한 자세였습니다.

    인사를 받은 관람객이 손뼉을 치며 환호하자, 푸바오는 먹이를 찾는 듯 바닥을 둘러봤고, 푸바오는 1~2분간 방사장을 한 바퀴 돌며 같은 행동을 반복했습니다.

    영상이 공개되자 푸바오 팬들은 “가혹한 체벌이 동반된 훈련을 통해 푸바오가 특별고객 비밀 접견 훈련을 받은 것 같다”는 반응이 대다수입니다.

    이러한 의혹이 제기된 이유에는 푸바오의 아버지인 러바오도 중국에서 접객 판다를 했다는 사실이 공공연하게 알려져 있었고, 낯선 한국에 오자마자, 서서 두 손을 모은 채 고개 숙여 절하는 행동을 반복했었기 때문인데요.

    푸바오 팬들은 "공손히 두 손 모으는 거 보니 접객시키는 거 같다. 예쁜 게 아니라 마음이 찢어진다", "화가 나고 너무 슬프다", "푸바오 좀 구해달라"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지금까지 핫픽뉴스였습니다.

    (편집 : 이지윤 / 제작 : KBC디지털뉴스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