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제네시스, 전기차 13종 배터리 제조사 홈페이지 공개

    작성 : 2024-08-10 21:30:30
    ▲현대차 전기차 배터리 공개[현대차 홈페이지 캡처]
    - 코나 일렉트릭 외 12종 모두 국산 배터리..기아도 조만간 공개

    현대자동차가 국내 자동차업체 중 처음으로 전기차 배터리 제조사를 공개했습니다.

    인천 아파트 주차장 전기차 화재로 소비자들의 전기차 배터리에 대한 알 권리가 부각되는 가운데 현대자동차의 행보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는 9일 홈페이지를 통해 현대차 10종과 제네시스 3종 등 총 13종의 전기차에 탑재된 배터리의 제조사를 밝혔습니다.

    공개 대상인 현대차 모델은 현재 단종된 아이오닉을 포함해 아이오닉5·6, 코나 일렉트릭, ST1, 캐스퍼 일렉트릭, 포터 EV 등입니다.

    코나 일렉트릭에는 세계 1위 배터리업체인 중국 CATL의 배터리가 탑재됐고, 나머지 9종에는 국내 업체인 LG에너지솔루션 또는 SK온의 제품이 장착됐습니다.

    제네시스 전기차인 GV60, GV70·G80 전동화 모델의 배터리 제조사도 공개됐는데, 이들 차종에는 모두 SK온 배터리가 탑재됐습니다.

    현대차 측은 최근 메르세데스-벤츠 전기차 화재 이후 배터리 제조사 관련 문의가 쇄도해 선제적으로 정보를 공개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기아 역시 조만간 전기차 배터리 정보를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공개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현대차그룹의 전기차 배터리 제조사 정보 공개를 계기로 다른 국산차 및 수입차 업체들도 공개에 나설지 주목됩니다.
    ▲현대차·제네시스 13종 배터리 공개[현대차 홈페이지 캡처]

    국토교통부는 오는 13일 국내 주요 완성차 제조·수입차 업체와 함께 전기차 안전 점검 회의를 열어 배터리 정보 공개에 대한 입장을 들을 예정입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