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 오물풍선 이어 탄도미사일 '도발'...동해상 낙하

    작성 : 2024-06-26 07:15:01
    ▲자료 이미지

    북한이 26일 새벽 동해상으로 미상의 탄도미사일을 발사했다고 합동참모본부가 밝혔습니다.

    합참은 이날 새벽 5시 35분쯤 국방부 출입기자단에 보낸 문자메시지를 통해 이같이 밝혔습니다.

    군 당국은 북한이 발사한 미사일의 기종과 비행거리 등 자세한 제원을 분석 중입니다.

    북한이 탄도미사일을 쏘아 올린 건 지난달 30일 600㎜ 구경 초대형방사포(KN-25) 발사 이후 약 한 달 만입니다.

    일본 방위성도 이날 오전 북한이 동해상으로 탄도미사일 가능성이 있는 물체를 발사했다고 밝혔습니다.

    일본 정부 관계자는 북한 미사일이 자국 배타적경제수역(EEZ) 바깥쪽에 낙하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북한은 24일과 25일 이틀 연속으로 대남 오물 풍선을 살포한 데 이어 이날 새벽 탄도미사일을 발사해 복합 도발 양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합참은 전날 밤 국방부 출입기자단에 배포한 문자메시지를 통해 "북한이 대남 오물 풍선(추정)을 또다시 부양하고 있다"며 "현재 풍향은 북서풍으로, 경기 북부 지역에서 남동 방향으로 이동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북한은 24일 밤에도 오물 풍선은 350여 개를 살포해 경기 북부와 서울 등 남측 지역에 100여 개가 낙하한 바 있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