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尹정부, 경제 실패..사상 최대 60조 세수 부족"

    작성 : 2023-10-17 10:25:27
    ▲ 더불어민주당 홍익표 원내대표 사진: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홍익표 원내대표가 윤석열 정부의 경제 정책을 비판했습니다.

    홍 원내대표는 1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국정감사 대책회의에서 "경제의 가장 큰 위기는 윤석열 정부"라며 "잘못된 경제전망과 세수 예측으로 60조 넘는 사상 최대 세수 부족 사태를 초래했고, 사실상 경제 실패"라고 비난했습니다.

    이어 최근 추경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확장 재정 운용 기조를 언급한 것과 관련해 "세수 부족을 만회하기 위해 예산 불용을 유도했던 부총리가 확장재정을 언급하는 것은 국민 기만"이라며 "경제 상황에 대한 대국민 사과가 먼저"라고 지적했습니다.

    그러면서 "윤석열 정부는 재정건전성에 집착하면서 일관되게 감세 정책을 추진하다가 도리어 재정건전성을 해치는 모순적인 상황을 야기하고 있다"고 꼬집었습니다.

    홍 원내대표는 "세계 모든 나라는 윤석열 정부와 반대로 증세나 다양한 정책 수단을 통해 재정적 여력을 확보했다"면서 "정부의 감세 기조는 이미 실패했다"고 덧붙였습니다.

    아울러 "역대급 세수 부족으로 전국에서는 경제 상황에 대한 우울한 전망이 나오고 있다"며 경제 정책 전환을 촉구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윤석열 #대통령 #추경호 #예산 #경제 #실패 #세수 #부족 #홍익표

    댓글

    (1)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최신순 과거순 공감순
    • 엄준섭
      엄준섭 2023-10-17 13:34:41
      이게 모두 문제인때 싼똥때문이다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