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영찬, 최고위원 후보 사퇴..송갑석 후보 지지

    작성 : 2022-08-22 13:46:33 수정 : 2022-08-22 14:29:09

    윤영찬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후보가 후보직 사퇴를 선언하며 송갑석 후보를 지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윤 후보는 오늘(22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원칙과 상식으로 민주당의 사당화를 막고자 했지만 전당대회를 통해 저지하는 일은 더 이상 의미가 없다고 판단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광주의 처참하게 낮은 전당대회 투표율은 지금의 민주당을 향한 마지막 경고"라며 "호남이 민주당을 버릴 만큼 지금의 우리가 병들었다는 증거다. 그런데도 다수의 최고위원 후보들이 민심에 줄 서지 않고 특정 후보에 줄 서는 상황이 참담하다"고 했습니다.

    그러면서 "오늘로서 후보직을 사퇴하고 송갑석 후보를 위해 뛰겠다"며 "송갑석 후보가 지도부에 들어간다면 전국 곳곳 국민들의 충실한 대변자가 되어 줄 것이다. 최고위원회의 다양성을 확보해 당내 민주주의를 지탱해줄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윤 후보는 "우리가 존경했던 김대중의 민주당, 우리의 친구 노무현의 민주당, 자랑스럽고 당당했던 문재인의 민주당을 포기하지 말아 달라"며 "세 분의 대통령과 함께 만들어온 대한민국의 민주주의도 포기하지 말아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