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컷오프 앞두고 단일화 논의 본격화

    작성 : 2024-01-30 21:09:02
    민주당 컷오프 앞두고 단일화 논의 본격화 / KBC뉴스

    【 앵커멘트 】
    더불어민주당의 총선 예비후보자들에 대한 컷오프 발표를 앞두고 일부 선거구에서 단일화 움직임이 시작됐습니다.

    현역 의원에 비해 낮은 경쟁률을 극복해 보자는 건데, 민주당이 결선 투표제를 도입할 가능성이 높아지면서 단일화 움직임은 더 활발해 지고 있습니다.

    김재현 기자의 보돕니다.

    【 기자 】
    광주 광산을에 출마한 김성진ㆍ정재혁ㆍ최치현 3명의 예비후보가 기자회견을 열어 첫 공동 정책으로 청년정책을 발표했습니다.

    이들은 또 경선 후보자가 발표된 이후에도 정책 협조를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사실상 현역인 민형배 의원에 맞서기 위한 단일화에 합의한 셈입니다.

    ▶ 싱크 : 김성진 / 광주 광산을 예비후보
    - "큰 틀에서는 합의를 하고 있고 구체적인 사안들은 실무적으로 지금까지 계속 논의를 하고 있고 컷오프도 있고 경선 일정도 있는데 그 일정에 맞춰서 의미 있는 결과를 도출하겠습니다."

    광주 북구갑에서도 문상필ㆍ정준호 두 예비후보가 단일화에 합의했습니다.

    이미 두 차례 실무협상을 진행한 양 측 캠프는 단일화 합의를 전제로 세부 방식 등을 조율 중입니다.

    두 후보가 단일화하면 인지도에서 가장 앞서가는 현역 조오섭 의원에게 큰 부담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직 구체적이지는 않지만 다른 선거구에서도 예비후보들간 합종연횡을 논의한다는 이야기가 흘러 나오고 있는 상황.

    민주당이 이번 경선에서 결선투표를 도입할 것으로 예상돼 예비후보들간 단일화 논의는 더욱 탄력을 받을 전망입니다.

    KBC 김재현입니다.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산을 #광주북구갑 #경선 #컷오프 #단일화

    댓글

    (1)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최신순 과거순 공감순
    • 이세희
      이세희 2024-01-31 05:38:35
      권은희가 무엇을 한 여자? 안철수 의원 덕에 국회에 들어가 헛소리만 하던 여자 같은데. 못마땅하면 국민의 힘과 합당할 때 그만 두지 아까운 세금 다 쓴 이제 와서 탈당을 하며 입으로만 열심히 한다고 말해 무엇하냐?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