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의 모든 것”해남 오시아노 관광단지서 캠핑관광박람회 팡파르

    작성 : 2024-10-03 17:22:11
    ▲ 오시아노 관광단지 전경 [전남 해남군]

    국내 최대 규모의 캠핑관광박람회가 3일 해남오시아노 관광단지에서 막을 올렸습니다.

    6일까지 열리는 해남캠핑관광박람회는 캠핑레저관련 100여 개 기업과 4,000여 명의 캠핑객이 참여합니다.

    박람회는 캠핑대회와 함께 치러지면서 캠핑의 모든 것을 보고, 체험하고, 직접 캠핑을 즐길 수 있는 행사로 진행됩니다.

    25만㎡의 광활한 부지에 마련된 행사장은 기업체들의 캠핑장비와 캠핑카, 카라반 등을 전시, 체험할 수 있는 박람회장과 800여 팀이 동시에 캠핑이 가능한 캠핑장을 조성·운영해 캠핑 동호인들과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박람회에는 자동차 대표기업 벤츠, 쉐보레를 비롯해 지프, 자칼, 캠프벨리, 코베아, 크래프트 캐빈 등 우수기업의 다양한 캠핑카, 카라반, 캠핑 장비를 전시하고 체험, 판매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 최신 캠핑 트렌드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기회가 되고있습니다.

    특히 '지속가능한 모두의 캠핑, 해남에 다 있다'를 주제로 태양열 부시크래프트(태양열 불붙이기), 폐현수막 캠핑의자 만들기, 업사이클링 문패·바다유리 악세사리 만들기, 쓰레기 제로구역, 탄소중립라운지 운영 등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됩니다.

    특별프로그램으로는 산악인 허영호 대장과 함께하는 달마고도 트레킹, 노르딕워킹, 플로깅 행사가 진행됩니다.

    지속가능 캠핑을 위해 모든 먹거리를 지역에서 해결하는 빈손 캠핑 캠페인을 통해 캠핑객이 신선한 해남 농수산물을 바로 구매할 수 있도록 로컬푸드 직매장 운영과 캠핑꾸러미 사전예약 판매로 지역사회 소비율을 높였습니다.

    직매장에서 구입한 식재료를 캠핑 분위기를 느끼면서 직접 조리해 먹을 수 있는 피크닉 존도 운영돼 방문객들의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5일 오후 6시부터는 개막식과 함께 캠핑객과 관광객들이 함께한 '오시아노 뮤직 페스타'가 열립니다.

    비오, 조광일, 나윤권, 송하예 등이 출연하는 음악공연과 함께 불꽃놀이도 펼쳐질 예정입니다.

    앞서 5일 오후 1시부터는 오시아노 관광단지에 들어선 해남126호텔 연회장에서 캠핑기업과 학계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캠핑산업 포럼도 개최됩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