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속되는 '이종섭 사퇴론'..나경원 "우려 불식 노력해야"

    작성 : 2024-03-22 10:27:00
    ▲동작구을에 출마하는 나경원 후보와 한동훈 비대위원장 사진 : 연합뉴스

    국민의힘 내부에서도 이종섭 호주 대사의 사퇴론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나경원 공동선거대책위원장이 이 대사의 노력이 중요하다고 언급했습니다.

    나 위원장은 22일 KBS 라디오 프로그램에 출연해 채상병 사망 사건 수사 외압 의혹의 당사자인 이 대사에 대해 "국민들의 우려를 불식시킬 수 있는 노력을 조금 더 적극적으로 해주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사의 귀국에 대해 "저점을 찍고 다시 시작할 계기는 마련했다"고 긍정적으로 평가한 나 위원장은 공수처에 대해서도 "하루빨리 적극적이고 철저한 수사를 해서 국민들이 불필요한 논란에 휩싸이지 않게 하는 게 공수처가 해야 할 일"이라고 강조했습니다.

    한편, 최근 여론조사 지지율에 비상이 걸린 국민의힘 내부에서는 이 대사의 자진 사퇴를 요구하는 목소리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서울 동대문을 지역구에 나선 김경진 후보는 BBS 라디오 프로그램에서 '당내에서 이 대사가 사퇴하고 수사받아야 수도권 민심 이반을 막을 수 있다는 이야기가 있다'는 지적에 대해 "틀린 얘기는 아니다"라고 답했습니다.

    그러면서 "공수처가 필요한 내용을 이 대사에게 계속 묻든지 자료 제출을 요구하고 본인이 성실하게 응하면 (논란이) 해소될 여지가 충분하다"고 분석하기도 했습니다.

    #이종섭 #나경원 #국민의힘 #김경진 #채상병 #공수처 #총선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