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혁신당, "중위소득 이하 자녀 대상 공모주 우선 배당"

    작성 : 2024-03-05 16:42:26
    ▲ 개혁신당 김용남 정책위의장이 5일 국회에서 당 정책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 : 연합뉴스 

    개혁신당이 자산 양극화 해소를 위해 중위소득 이하 자녀들을 대상으로 공모주를 우선 배정하는 방안을 제안했습니다.

    김용남 개혁신당 정책위의장은 5일 국회에서 정책 발표 기자회견을 열고 "0세부터 20세까지 공모주를 우선 배정하는 '우리 아이 공모주 우선 배정 펀드'를 설립해 미래세대 모두를 중산층으로 만들겠다"고 설명했습니다.

    '우리 아이 공모주 우선 배정 펀드'는 기준 중위소득 이하 가정에서 태어난 0세부터 20세까지 자녀가 가입할 수 있으며, 월 최대 20만 원까지 납입이 가능합니다.

    지난해 신생아 수인 23만 명을 기준으로 할 때, 펀드 규모는 약 2,760억 원 수준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개혁신당은 작년 한 해 동안 국내 증시에서 공모주 총 공모 금액이 3조 8천억 원 가량이었던 점을 감안하면 해당 펀드의 비중은 전체의 약 7%에 불과해 실현 가능성도 높다고 덧붙였습니다.

    여기에 22대 국회가 펀드 수익금에 대한 세금을 면제하는 조세특례제한법 개정안을 통과시킨다면 펀드 가입자들이 20세가 되는 시점에 최대 1억 원 가량의 금융자산을 확보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개혁신당 #공모주 #펀드 #중위소득 #중산층 #김용남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