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원히 지지 않는 큰 별' 김대중 100주년 기념식

    작성 : 2024-01-05 15:28:56
    ▲ 김대중 100년 기념 퍼포먼스 사진 : 연합뉴스 

    대한민국 제15대 대통령이자 최초 노벨평화상 수상자인 김대중 대통령의 탄생 100주년 기념식이 5일 전라남도청 김대중 강당에서 열렸습니다.

    '돌아보는 100년, 나아가는 100년'을 주제로 열린 기념식에선 지도자 김대중 전 대통령의 희망과 삶의 메시지가 담긴 영상 상영, 기념사와 축사, 기념공연, 김대중 정신 계승 의미를 담은 단체 퍼포먼스 등이 진행됐습니다.

    참석자들은 이 땅의 민주주의와 한반도 평화를 위해 일생을 바친 '행동하는 양심' 김대중 전 대통령을 기리며, 김대중 정신을 토대로 국민 대통합의 시대를 열어가자고 뜻을 모았습니다.

    김영록 지사는 기념사에서 "국난 극복에 앞장섰던 전라도민의 의(義)정신과 따뜻한 대동정신이 세계적으로 존경받는 김대중 정신의 토대가 됐다는 것에 긍지와 자부심을 느낀다"며 "세계로 웅비하는 글로벌 전남을 만들어가겠다"고 강조했습니다.

    ▲ 김대중 100년 기념 사진전


    기념식 이후에는 김대중 대통령 탄생 100주년을 맞아 명필름에서 제작한 기념영화 '길 위에 김대중'이 특별 무료 상영됐습니다.

    김대중 탄생 100년을 기념하는 행사도 이어집니다.

    오는 12일까지 도청 윤선도홀에서는 김대중 전 대통령의 일상 사진과 옥중서신, 노벨평화상 수상 메달 등 소장품을 관람할 수 있는 특별전이 열립니다.

    이달 중 '인동초의 봄' 창작 국악공연과 '포스트 코리아 넥스트 DJ를 말하다' 기념다큐 전국 방영 등 기념사업도 진행합니다.

    전남도는 김대중 정신을 계승하고 널리 알리기 위해 청소년 평화비전스쿨, 김대중 평화캠프 등 기념사업을 매년 추진하고 있습니다.

    또 전 세계인과 민주·평화·인권 정신을 나누기 위해 격년으로 김대중 평화회의도 개최하고 있습니다.

    #김대중 #대통령 #100주년 #전남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