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징역 2년 구형에 民 "정치검찰의 사냥"

    작성 : 2024-09-20 20:06:46
    ▲ 결심 공판 출석하는 이재명 대표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은 20일 검찰이 이재명 대표에게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징역 2년을 구형한 데 대해 "정적 제거를 위한 무도한 구형으로, 진실의 법정에서 무죄로 드러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조승래 수석대변인은 이날 서면 브리핑에서 "윤석열 대통령의 정적을 제거하고 야당을 탄압하는 데 혈안이 된 검찰의 구형 이유는 하나같이 터무니없어 실소를 금할 수 없다"며 이같이 비판했습니다.

    민주당은 검찰이 주장한 혐의 사실이 애초에 성립하지 않는다고 주장했습니다.

    검찰은 이 대표가 민주당 대선 후보였던 2021년 12월 22일 방송 인터뷰 등에서 고(故) 김문기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개발1처장에 대해 '하위 직원이라 성남시장 재직 때는 알지 못했다'는 취지로 말한 것이 공직선거법상 허위 사실 공표에 해당한다고 판단했습니다.

    조 수석대변인은 이에 대해 "김 전 처장을 '시장 재직 시절에는 몰랐다'는 이 대표의 기억을 어떻게 허위 사실로 몰 수 있나"라고 지적했습니다.

    그는 이어 검찰이 이 대표를 기소하려고 재판 도중 공소장을 변경했다며 "검찰조차 이 기소가 엉터리고 허점투성이임을 자인한 것"이라고 꼬집었습니다.

    조 수석대변인은 "검찰은 없는 죄를 만들고자 진술 조작과 증거 짜깁기도 불사했다"며 "민주당은 편파 수사와 억지 기소 등 정치검찰의 무도한 만행을 끝내기 위해서 검찰 개혁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댓글

    (1)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최신순 과거순 공감순
    • 더원 the one
      더원 the one 2024-10-05 11:13:33
      대한민국의 3대 윤석열.이재명.김건희 3인 모두 사법대로 처리 해야합니다 국민의 지지율 너무 없다.이재명은 사법리스크 대로 없어져야할 3인중 하나다 또한 김건희 의혹 리스크가 너무많다 물갈이 해서 죄값을 치러야 한다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