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병철 불출마 선언.."공정·투명한 공천 신뢰 회복해야"

    작성 : 2024-02-26 14:04:40 수정 : 2024-02-26 14:05:02
    ▲소병철 더불어민주당 의원

    소병철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광주·전남 현역 의원 가운데 처음으로 총선 불출마를 선언했습니다.

    소병철 의원은 26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제22대 총선에 출마하지 않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민주당 공관위원장으로부터 하위 통보를 받지 않고 절차가 마무리됐고, 순천시민께 제가 약속했던 선거구 분구도 임박해 홀가분한 마음"이라고 덧붙였습니다.

    그러면서 "많은 당원과 국민들께서 당내의 분열과 대립된 상황에 실망하고 차가운 눈으로 지켜보고 있다"며 "깨끗하고 도덕적인 우위에 서지 못하고 있다는 목소리도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주권자인 국민의 뜻을 온전히 반영하는 공정하고 투명한 공천으로 신뢰를 회복해 달라"고 강조했습니다.

    소 의원은 "검찰 개혁을 이루지 못하고 오늘날의 사태를 야기한 잘못에 대해서도 반성하자"며 "진짜 개혁은 읍참마속(泣斬馬謖)의 결단으로 혁신하는 데서 시작돼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또 "안팎에서 쏟아지는 쓴소리를 용광로처럼 하나로 녹여내자"며 "김대중 노무현의 하나 되는 리더십을 보여주시기를 호소한다. 민주당은 해낼 수 있다고 믿는다"고 밝혔습니다.

    #소병철 #국회의원 #불출마 #선언 #광주전남 #민주당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