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대통령, 박근혜 전 대통령과 관저서 오찬..석달 연속 만남

    작성 : 2023-12-29 17:33:36
    ▲ 윤석열 대통령, 박근혜 전 대통령과 관저에서 오찬 사진 :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이 박근혜 전 대통령을 한남동 관저로 초청해 오찬을 함께했습니다.

    대통령실 김수경 대변인은 29일 윤 대통령과 박 전 대통령, 김건희 여사, 이관섭 정책실장 겸 비서실장 내정자, 유영하 변호사가 정오부터 약 2시간 20분간 오찬을 함께했다고 전했습니다.

    김수경 대변인에 따르면 윤 대통령은 박 전 대통령에게 건강 상태를 물으며 대화를 시작했습니다.

    또, 한두 달에 한 번 정도 서울에 온다는 박 전 대통령에게 "편하게 자주 오시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윤 대통령과 박 전 대통령은 오찬 후 10분 정도 관저 정원을 산책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사저동 안까지 박 전 대통령을 안내하며 "이 관저가 박정희 대통령이 1968년 외교부 장관이 외빈을 맞이할 마땅한 공간이 없다는 보고를 받고 육군 공병대에 지시해 지은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윤 대통령과 박 전 대통령은 청와대 관저에 대해서도 대화를 나눴습니다.

    윤 대통령과 박 전 대통령이 만난 것은 이번이 취임 후 세 번째입니다.

    지난 10월 26일 국립서울현충원에서 열린 박정희 전 대통령 추도식 때 취임 후 처음 만난 데 이어 지난달 7일 대구 달성군 박 전 대통령 사저에서 두 번째 만남을 가졌습니다.

    #윤석열 #박근혜 #대통령 #한남동관저

    댓글

    (1)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최신순 과거순 공감순
    • 양택상
      양택상 2023-12-29 21:42:24
      어쩔 수 없어...결국 구걸 정치...집어 넣을 때 그 자존심은 어디 가고, 선거는 잘 치뤄야 겠고..근데 과연 효과는 있을 지...지금은 그 때와는 형편이 다른데...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