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 출마 거론' 원희룡, 내년 총선서 이재명과 맞붙나?

    작성 : 2023-11-20 16:29:58
    ▲ 발언하는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 사진 : 연합뉴스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이 내년 4월 총선 때 '인천 계양을' 출마설이 거론되고 있습니다.

    20일 정치권에 따르면, 대통령실과 국민의힘 지도부가 내각 가용 전력을 최대한 총선에 투입해야 한다는 판단을 내린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원 장관 역시 내각 잔류 기류에서 총선 출마로 선회했고,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지역구인 인천 계양 출마로 가닥을 잡은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당 지도부는 원 장관의 계양을 출마가 현실화하면, 내년 총선 판도 전체에도 영향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 대표의 지역구인 '인천 계양을'은 전통적인 민주당 텃밭으로, 원 장관이 '험지 출마'의 선봉에 서는 모양새가 되기 때문입니다.

    한편 윤석열 정부 내각에서 최대 8명의 장관이 총선에 뛰어들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원희룡 국토부 장관을 비롯, 한동훈 법무부 장관, 추경호 경제부총리, 박민식 국가보훈부 장관, 박진 외교부 장관, 이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조승환 해양수산부 장관, 정황근 농림수산식품부 장관 등이 출마를 두고 저울질하고 있습니다.

    #원희룡 #계양구 #이재명 #장관 #출마

    댓글

    (3)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최신순 과거순 공감순
    • 김유성
      김유성 2023-11-21 13:17:07
      저번 국감에서 AA21BL 전면 재시공하겠다는 LH사장 대답 정확하게 들었습니다. 그리고 이번국감에선 전면재시공이 아닌 4개동에 대해 전면재시공할 "용의"가 있다고 말장난을 하는군요. 이건 전면재시공이 아닌 부분 재시공입니다. 우리가 원하는건 모든동에 대한 전면 재시공입니다. 전체재시공이아니면 수분양자의 재산권의 침해는 어떻게 보상이 될수 있습니까? LH의 손해를 줄이기 위해 수분양자들이 손해를 봐야하는것입니까? GS만도 못한 사회적 책임의식을 가지고 있다 할 수 있습니다. 재시공되지 않은 동의 주민들은 어떻게 안심할수 있습니까?
    • 유  령
      유 령 2023-11-20 22:36:34
      혀~롱이. 희롱질하네. ㅉ. ㅉ
    • 유  령
      유 령 2023-11-20 22:35:55
      혀~롱이 희롱짓하네. ㅉ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