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재옥 "민주당, 탄핵 중독으로 금단 현상이라도 생겼나"

    작성 : 2023-11-07 10:17:29
    ▲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 사진 : 연합뉴스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더불어민주당이 한동훈 법무부 장관과 이동관 방송통신위원장 탄핵을 추진하는데 대해 "탄핵 중독으로 금단 현상이라도 생긴 것인가"라며 날선 비판을 쏟아냈습니다.

    윤재옥 원내대표는 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민주당의 무분별한 탄핵 주장이 벌써 몇 번째냐"라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윤 원내대표는 "민주당이 한 장관뿐 아니라 임명장에 잉크도 채 마르지 않은 이 위원장까지 탄핵을 추진한다는 것은 신사협정과 정책 경쟁을 내팽개치고 무한 정쟁을 해보자는 이야기와 다르지 않다"고 날을 세웠습니다.

    그러면서 "탄핵 소추는 명백한 법률 위반이 있어야 함에도 민주당은 정략적 이익과 정부 압박용으로 무분별하게 탄핵 카드를 남용해왔다"고 꼬집었습니다.

    이어 "요건조차 갖추지 못해 기각될 게 뻔한 탄핵소추안을 본래 제도 취지와 다르게 악용하고 남용하는 건 헌법과 민주주의 정신을 우롱하는 것이며 우리 정치 문화를 퇴행의 길로 끌어내리는 행동"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아울러 "국민이 지켜보고 있다. 민생이 우선이다. 정책 경쟁을 해야 한다"며 "지금이라도 법안 강행 추진과 무리한 탄핵 추진을 제고하라"고 촉구했습니다.

    #국민의힘 #더불어민주당 #탄핵 #탄핵소추 #민생 #한동훈 #이동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