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락하는 民 도덕성..호남 지지율 10%p 이상 폭락

    작성 : 2023-05-16 21:15:00
    【 앵커멘트 】
    검찰이 무소속 김남국 의원의 코인 거래 의혹 수사에 속도를 내는 상황에서 국회 윤리위원회가 가동되면서 김 의원 징계 여부가 주목됩니다.

    민주당 의원들의 비위와 도덕성 논란이 계속되면서 텃밭 호남의 여론도 등을 돌리고 있습니다.

    이계혁 기자가 보도합니다.

    【 기자 】
    서울남부지검이 김남국 의원의 코인 의혹과 관련해 업비트와 빗썸, 카카오 등 가상화폐 거래소를 이틀째 압수수색했습니다.

    또 이른바 '김남국 코인'으로 알려진 위믹스 코인의 사기 의혹사건까지 들여다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김남국 의원의 징계 없는 탈당 등을 둘러싸고 민주당에 대한 비판은 더욱 거세지고 있습니다.

    '노웅래 의원 돈다발 사건'에 이어 '전당대회 돈봉투 살포 의혹' 그리고 '김 의원 코인 의혹'까지 이어지면서 민주당 전체에 대한 도덕성 공격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 싱크 : 김화진/국민의힘 전라남도당위원장
    - "(이재명) 대표가 저런 정도의 문제, 사법 리스크가 있는데 우리는 왜 그래야 되는가, 이게 내면적으로 있기 때문에 더 큰일들이 일어날 것이다"

    이런 분위기 속 호남에서의 민주당 지지율은 반등의 기미를 보이지 못한 채 하락세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5월 2주 차 리얼미터의 정당 지지율 조사에서 민주당의 호남 지지율은 56.7%로 전주보다 10.6%p 떨어진 반면 국민의힘은 23.7%로 치솟았습니다. 텃밭인데도 전국 민주당 지지율과 10%p 차이도 나지 않습니다.

    ▶ 싱크 : 박지원/전 국정원장
    -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절망 그리고 민주당에 대한 걱정에서 이제 실망으로 갔습니다. 양당에 대해서 국민이 기대를 하지 않고.."

    국회 윤리특별위원회는 위원회 구성과 일정 협의에 들어갔습니다.

    국민의힘이 제소한 김 의원에 대한 징계를 민주당이 동의할지 여부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kbc 이계혁입니다.

    댓글

    (1)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최신순 과거순 공감순
    • 박찬오
      박찬오 2023-05-20 21:17:45
      그래도 국짐당보다야 낫지 않겠냐?? ㅋㅋ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