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홍근 "밥 한 공기 먹기 운동, 어처구니없는 여당의 망책"

    작성 : 2023-04-06 10:47:11
    ▲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사진: 연합뉴스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조수진 국민의힘 최고위원이 제안한 '밥 한 공기 먹기'에 대해 "어처구니없는 여당의 망책"이라고 강하게 비판했습니다.

    박 원내대표는 오늘(6일) 최고위원 회의에서 "20대에 아이 셋 낳으면 병역 면제해 준다는 저출생 대책, 몰아서 놀고 몰아서 일하라는 주 69시간제 노동에 이어 남는 쌀 방지를 위한 밥 한 공기 먹기 운동을 하자니, 어처구니없는 여당의 망책을 언제까지 지켜봐야만 하나"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농민 생존권과 식량자급 문제가 이렇게까지 희화화되다니 해도 너무한다"고 지적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의 양곡관리법 개정안 거부권 행사와 관련해선 "식량 주권 포기이자 민생 발목 잡기"라고 날을 세웠습니다.

    그는 "윤 대통령은 양곡관리법뿐만 아니라 거부권을 행사할 일이 많아질 것이라며 야당을 겁박했다"며 "(대통령) 후보 시절 스스로 약속했던 간호법부터 의료법, 방송법, 노조법 등에 대해 아마도 줄줄이 거부권 행사할 모양"이라고 했습니다.

    그러면서 "(민주당은) 민생을 위한 진짜 정책대결을 원한다"며 "(여야) 양당 원내대표, 정책위의장, 농해수위 간사 각각 세 명씩 참가하는, 쌀값 정상화와 식량주권 확보를 위한 TV 공개토론을 가질 것을 국민의힘에 제안한다"고 덧붙였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