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철 변호사 “정의당 비겁해..‘김건희 여사’ 특검 추진해야”[와이드이슈]

    작성 : 2023-02-15 11:37:02 수정 : 2023-07-12 16:49:08
    ▲ KBC 뉴스와이드, 박철 변호사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에 대한 1심 판결 후 '김건희 여사'의 특검이 쟁점이 된 가운데, 정의당의 태도가 "비겁하다"라는 비판이 나왔습니다.

    박철 변호사는 14일 KBC 뉴스와이드에 출연해 “정의당이 특검에 대해 모호한 입장을 취하는 것은 이재명 리스크를 함께 지기 싫다는 것”이라며 “결과를 알 수 없는 사건에 대해 지레 겁을 먹고 동참 여부를 재는 것은 비겁하다는 생각이 든다”라고 말했습니다.

    박 변호사는 또 특검의 필요성에 대해 “포괄일죄나 전주들의 범죄행위가 인정되지 않은 부분은 둘째 치더라도, 왜 영부인의 계좌 3개가 주가조작에 관여된 계좌로 쓰였는지 밝혀져야 한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적어도 3개의 계좌가 어떻게 대여가 됐고, 어떻게 활용이 됐는지, 또 계좌가 사용됨에 있어 영부인이 알고 있었는지에 대해 조사가 이뤄져야 한다”라며 “현재 검찰에게 맡기면 공정한 수사가 되기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특검을 통해 중립적인 입장에서 국민들의 의혹을 해소하는 것이 필요하다”라고 덧붙였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