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당내 권력 다툼, 야당 탄압을 즉각 중단하고 국민을 위한 민생 예산과 민생 법안 처리에 적극적으로 나서라"고 국민의힘을 압박했습니다.
박 원내대표는 오늘(20일) 원내대책회의에서 이같이 밝히며 "정기국회는 국민을 위해 국회가 본격적으로 일해야 할 시간"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민생의 시름은 깊어만 가는데, 취약계층 지원부터 줄이는 것이 윤석열식 약자 복지냐"며 "어르신, 장애인, 자영업자, 농민, 청년 등 어느 때보다 고통스러운 국민의 삶에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도록 민생 예산을 반드시 확보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민생법안에 대해선 "어르신 기초연금 확대법, 출산보육수당·아동수당 확대법으로 고령층과 학부모의 부담을 덜고 '가계부채 대책 3법'으로 은행 고금리를 방지하고 (채무자의) 신속한 회생이 가능하도록 하겠다"며 "국민의힘이 막고 있는 쌀값 정상화법과 노란봉투법(노동조합법)도 민심에 따라 조속한 법제화에 나서겠다"고 강조했습니다.
박 원내대표는 신당역 스토킹 살해 사건을 거론하면서 "정기국회에서 스토킹 처벌법을 보완·강화하고 범죄가 원천적으로 방지되도록 하는 데 입법 역량을 집중하겠다. 반의사불벌죄 폐지, 징역 처벌 강화 등을 담은 법안 개정을 추진하겠다"고 했습니다.
랭킹뉴스
2024-11-22 16:30
폐지 줍는 줄 알았는데..손수레 끌며 택배 '슬쩍'
2024-11-22 15:52
'마세라티 뺑소니범'에 징역 10년 구형.."유족에 사죄"
2024-11-22 15:10
"왜 내 아이 밀쳐!" 대리기사에 사커킥 날린 부부 징역형
2024-11-22 14:38
이재명 '법인카드' 재판, '대북송금 유죄' 재판부가 맡는다
2024-11-22 14:20
80대 노모 태운 채 음주운전한 60대..하천으로 추락
댓글
(3) 로그아웃숨어있는 깡패부터 잡아야하는데
우찌할꼬
이재명에 대한 법적 텃치가 야당에 대한 탄압이 되는거냐?
그럼 이재명은 법이든 제도든 나발이든 누구도 텃치할수 없는 ,
니체가 말한 나폴레옹 같은 강자론적 존재가 되는거냐?
종족의 보존을 사명으로 하는 범인과 구별되는 ,
사회의 도덕률을 뛰어넘는 행동하는 강자가 있다고 믿었던 라스콜리니코프 같은 정신머리냐?
이재명을 "하늘에서 내려준 메시아"라고 했던 돌빡 김용옥의 구라를 너가 믿는거냐?
홍근아,
왜 너는 고향 선배인 이낙연을 배신 때리고 범죄적 존재인 이재명에게 달라붙었냐?
그게 출세에 더 유리 한거냐?
너가 인간종자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