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호영, 외교 참사 비판에 "대한민국 대표 선수 응원을"

    작성 : 2022-09-20 10:28:25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 사진: 연합뉴스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윤석열 대통령의 고(故) 엘리자베스 2세 영국 여왕 조문 외교를 '참사'라고 비판한 더불어민주당에 대해 "대한민국 전체를 대표하는 대표 선수에 대한 응원과 예의를 지켜주기를 부탁한다"고 말했습니다.

    주 원내대표는 오늘(20일) 원내대책회의에서 이같이 밝히며 "대통령은 우리나라 대한민국을 대표해서 외교 활동을 하고 있기 때문에 대통령 외교 활동 중에는 여야가 정쟁을 자제하고 특히 대통령 순방 활동에 대해 비판하는 것은 자제하고 삼가해왔다"고 언급했습니다.

    이어 "민주당이 더구나 장례식을 조문하기 위해 가 계신 대통령에 대해 이런저런 금도에 넘는 근거 없는 비판을 하고 있어서 매우 우려스럽다"고 지적했습니다.

    원내대표단 구성과 관련해선 "권성동 전 원내대표가 구성한 원내대표단이 원래 1년으로 예정돼 있었고 정기국회 중이기 때문에 미세 조정이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원칙적으로 원내대표단을 모두 새로 모셔서 함께 하려고 한다"고 말했습니다.

    정기국회에 대해선 "여당으로서 민생을 챙기고 국민 생활을 돌보는 일을 가장 중시해야 하는데 그런 중요한 민생들이 주로 정책과 예산에서 나온다"며 "상임위원장이나 간사들께선 해당 부처의 중요 정책이나 현안 예산 상황을 실시간으로 파악해서 우리가 국정을 주도한다는 생각으로 모든 현안을 이끌어 달라"고 했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