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향해 발사한 북한 미사일에서 발견된 일본제 부품이 진품이 아닌 가짜일 가능성이 크다는 주장이 제기됐습니다.
아사히신문은 지난달 우크라이나 정부가 보관 중인 북한 미사일 잔해를 취재해 이 미사일에서 일본을 뜻하는 '재팬'(JAPAN)과 일본 대기업 명칭, 식별 번호 등이 새겨진 주먹 크기 베어링을 확인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미사일은 우크라이나 동북부 하르키우주에서 지난 1월 수습된 미사일인데, 베어링에 새겨진 일본 기업에 사진을 보내 진위를 묻자 "진짜 제품과는 다른 내용의 각인"이라는 답이 돌아왔다고 밝혔습니다.
기업 담당자는 사진 속 제품을 진품과 대조한 결과 '위조품'이라고 단언하고 가짜이기 때문에 더 이상 언급할 수 없다는 입장을 내놨습니다.
앞서 영국 무기감시단체인 분쟁군비연구소(CA는 지난 2월 이 미사일에 사용된 부품 290개를 분석해 미국, 중국, 독일, 일본, 네덜란드, 싱가포르, 스위스, 대만 등에 본사를 둔 회사 제품이 확인됐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미사일은 북한 단거리 탄도미사일 'KN-23' 혹은 'KN-24'로 추정됐습니다.
CAR 관계자는 미사일에 쓰인 복수의 부품이 모조품으로 판명됐으며, 유럽에 거점이 있는 여러 업체가 가짜 부품을 만든 것으로 보인다고 아사히에 설명했습니다.
다만 이 관계자는 해당 부품과 기업 명칭을 공개하지는 않았습니다.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대북제재위원회 전문가 패널을 지낸 후루카와 가쓰히사는 아사히에 "북한이 (중개업자로부터) 속아서 가짜를 샀을 가능성이 충분히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북한이) 단거리 미사일의 정확도 향상을 위해 외국제 부품에 의존할 수밖에 없는 것이 현실"이라며 베어링을 포함한 부품에 가짜나 품질이 낮은 제품이 사용돼 북한 미사일 명중률이 낮을 수 있다고 짚었습니다.
#북한 #미사일 #위조품 #러시아 #우크라이나 #일본 #아사히
Copyright@ KWANGJU BROADCASTING COMPANY. all rights reserved.
랭킹뉴스
2024-11-22 21:28
어등대교 파손.."교통량 변화 무시한 관리가 원인"
2024-11-22 20:37
'폭탄 설치했다' 킨텍스 폭탄 테러 예고에 대피 소동
2024-11-22 20:36
메탄올 든 술 마신 라오스 외국인 관광객..사망자 6명으로 늘어
2024-11-22 16:30
폐지 줍는 줄 알았는데..손수레 끌며 택배 '슬쩍'
2024-11-22 15:52
'마세라티 뺑소니범'에 징역 10년 구형.."유족에 사죄"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