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FA 스토어 '여자월드컵 한국 응원 머플러' 태극기 오류

    작성 : 2023-07-23 14:57:02
    ▲FIFA 스토어에서 판매되는 한국 응원 머플러의 잘못 제작된 태극기 사괘 사진 : 연합뉴스

    2023 호주·뉴질랜드 여자 월드컵을 기념해 FIFA 공식 스토어에서 판매하는 '한국 응원 머플러'에 태극기의 사괘(四卦)가 잘못 새겨져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FIFA(국제축구연맹)는 여자 월드컵 개막(20일)에 맞춰 참가국들의 국기가 새겨진 티셔츠, 모자, 머플러 등 다양한 기념품을 제작해 공식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가격은 20유로(약 2만 8,700원)입니다.

    하지만 23일 현재 FIFA 스토어에서 판매되는 한국 응원 머플러의 경우 태극기의 태극 문양은 제대로 됐지만 사괘가 오직 '건괘'로만 그려져 있습니다.

    태극기의 사괘가 외국인이 보기에 복잡하게 느껴져 제품으로 만들 때 간단하게 표현했다고 해석할 수도 있지만 이번 머플러에 붙여진 태극기문양의 크기가 작지 않아 사괘를 일부러 축약해서 제작했다고 보기도 어렵다는 지적입니다.

    함께 판매되고 있는 반소매 티셔츠, 후드 티셔츠, 모자, 축구공에 새겨진 태극기는 태극 문양과 사괘가 모두 제대로 제작됐지만, 머플러에만 잘못된 태극기가 부착된 것입니다.

    FIFA는 지난해 12월 카타르 월드컵 당시에도 출전국인 한국 대표팀의 응원 머플러를 판매했는데, 당시에는 태극기의 태극 문양과 사괘가 정확하게 제작됐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