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가 일상이 되는 전원생활 누리세요”

    작성 : 2023-06-02 11:01:16
    체육·편의시설 갖춘 지역활력타운 추진
    7개 부처 공동공모 결과 7개 대상 선정
    인제·예산·괴산·담양·남원·거창·청도 포함
    주거·생활 인프라·생활 서비스 통합 지원
    ▲ 전남 담양 지역활력타운 조감도 : 국토교통부

    전원생활을 즐기려는 은퇴자들이나 귀농귀촌을 꿈꾸는 젊은 층에게 스포츠 인프라를 갖추어 보다 여유롭고 풍족한 삶을 누리게 하는 지역활력타운 사업이 추진됩니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와 국토교통부, 행정안전부, 농림축산식품부, 보건복지부, 해양수산부, 중소벤처기업부는 지역활력타운 공모 결과를 2일 발표했습니다.

    이번에 선정된 지역활력타운 대상지역은 강원 인제군, 충남 예산군, 충북 괴산군, 전남 담양군, 전북 남원시, 경남 거창군, 경북 청도군 등 7개 지역입니다.

    지역활력타운은 은퇴자, 귀농·귀촌 청년들의 지역 정착을 지원하기 위하여 부처별 파편화된 지원에서 벗어나 7개 부처가 함께 주거·생활 인프라·생활서비스를 통합, 살기 좋은 전원마을을 조성하는 사업입니다.

    선정된 지역에는 여유로운 전원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복합체육센터, 커뮤니티센터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조성합니다.

    또한 대부분 지역이 대도시권 인근에 있어 기존에 형성된 의료·교육 등 생활 인프라도 함께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단지 조성이 완료되면 입주민들의 원활한 정착을 돕기 위해 육아·일자리·창업지원, 대학연계 강의 등 다양한 생활 서비스도 지원해 나갈 계획입니다.

    지역활력타운의 주택은 공급유형과 방식을 다양화하고 에너지절감기술·무(無)장애설계 등을 적용해 전원생활을 원활히 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이를 위해 해당 지방자치단체는 지역활력타운별로 역량 있는 자문건축가의 참여를 통해 지역별 개성을 살린 매력적인 전원마을 조성을 추진합니다.

    이를 위해 공급유형은 주택, 타운하우스 등이고, 공급방식은 건물·토지의 분양·임대 등을 다양화할 예정입니다.

    최보근 문체부 체육국장과 국토교통부 문성요 국토도시실장을 비롯한 부처 관계자들은 “이번에 선정된 지역은 훌륭한 입지를 기반으로 매력이 높은 주거공간이 될 것이”라며, 지역활력타운이 지역의 정주 여건을 개선할 수 있는 마중물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