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9명 숨졌는데 한강에선 불꽃놀이..결국 사과

    작성 : 2024-12-30 10:23:05
    ▲ 29일 오후 서울시 여의도 인근에서 열린 한강한류불꽃크루즈 [X(옛트위터) 캡처]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 당일 서울 한강 유람선에서 폭죽을 터뜨리는 축제를 강행한 것으로 알려져 논란입니다.

    29일 한강에서는 '2024 한강 페스티벌 겨울' 행사의 일환으로 '한강음악불꽃크루즈(한강한류불꽃크루즈)' 행사가 진행됐습니다.

    초대형 유람선에서 음악에 맞춰 연출되는 불꽃쇼를 즐길 수 있도록 계획된 행사였습니다.

    ▲ 김진만 대표이사 사과문 [현대유람선] 

    비록 참사 이전부터 예정된 일정이었지만 다음달 4일까지 국가애도기간이 이어지는 중에 불꽃놀이가 말이 되냐는 비판이 나옵니다.

    이같은 논란에 대해 서울시 측은 민간업체가 서울시 허가를 받고 준비하고 있던 행사로, 이미 예약자들이 있어서 불가피하게 행사를 강행한 것이라고 해명했습니다.

    해당 행사를 주최한 현대해양레저는 서울시로부터 행사 취소 요청을 받았지만 급작스런 상황에서 행사를 강행하는 오판을 저질렀다고 고개 숙였습니다.

    김진만 현대해양레저 대표는 "대형 참사 속에서 모든 분들이 애도하는 시기에 이런 행사를 진행해 물의를 일으킨 점 진심으로 죄송하고 사과드린다"고 밝혔습니다.

    댓글

    (3)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최신순 과거순 공감순
    • 이정연
      이정연 2024-12-31 23:19:23
      사고 당일 저녁이기도 했고, 갑자기 일방적으로 취소할 수도 없는 상황이었으니 주최사로서의 고충도 이해가 되네요. 그리고 무엇보다 이렇게 마음을 담아 공식사과까지 하시니 나쁘게만 볼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기사제목 보고 버럭하러 왔는데 잘못된 행동이었다고 말씀하시니 스르륵 녹았네요.
    • 이근택
      이근택 2024-12-30 13:50:55
      연화동 골빈늙은이 기사와 맥락에 닿는말을해라 ㆍ아무리 무식하다해도 애도기간의 불꽃놀이를 비판하는 기사에 이재명이 왜튀어나와 ? 밥먹고 할일없는 늙은 정치충인가 ?
    • 연화동
      연화동 2024-12-30 13:24:09
      내는 우파좌파도아니고 국민의한사람으로 잡범 이재명일당 잡법들은 잡범이네 윤통손발묶고 내란은 이놈들이해놓고 무안사고나니 우원식이놈은 대통권한대행에게 구걸하네 정부손발묶었어니 권한대행은 세금 한푼도쓰지말고 대채도세우지마라 잡범 이재명일당이할것이다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