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픽뉴스] "다음엔 너야" 엘리베이터에 살벌한 경고문이 붙은 이유는?

    작성 : 2024-06-13 17:30:41
    한 아파트 엘리베이터에 붙은 살벌한 경고문이 온라인상에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12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아파트 엘리베이터에 붙은 살인 예고'라는 제목의 글과 사진 한 장이 공개됐는데요.

    공개된 사진에는 경기도 한 아파트 엘리베이터 안에 마련된 입주민 게시판에 '담배 연기로 인한 이웃 간 갈등이 살인으로 번졌다'는 내용의 기사와 함께 그 밑에 "다음엔 너야"라는 문구가 적혀있습니다.

    누군가 이웃의 담배 연기로 피해를 보고 있다고 경고하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인쇄물에 담긴 뉴스는 지난 2022년 6월 발생한 사건과 관련한 뉴스입니다. 

    해당 사건에서 한 아파트 1층 주민은 흉기를 들고 3층 주민을 찾아가 집 앞 복도에서 흉기를 휘둘렀습니다.

    3층 주민의 자녀가 이를 신고해 구급대가 도착했으나 3층 주민은 결국 숨을 거뒀습니다.

    1층 주민은 평소 3층 주민이 1층에서 피운 담배 연기가 집 안으로 들어와 다퉜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에 대한 네티즌들의 반응은 엇갈렸습니다.

    "경찰에 신고하면 살해 협박이다" "아무리 그래도 이건 살인 예고인데 과했다" "오죽했으면 저럴까"라며 이해된다는 반응이 있는가 하면, 지나치다 등의 의견도 있었습니다.

    최근 공동주택 내 층간소음 못지않게 층간 담배 냄새 피해가 이웃 간 갈등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하지만, 현행법상 층간 담배 냄새 피해는 법적으로 제재할 만한 명확한 처벌 규정은 없는 실정입니다.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지금까지 핫픽뉴스였습니다.

    (편집 : 윤수빈 / 제작 : KBC디지털뉴스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