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하수도 요금 수십억 줄여 부과"...전라남도 감사에 90건 적발

    작성 : 2023-12-04 17:31:33
    ▲ 여수 시청 

    여수시의 위법·부당 행정이 전라남도 감사에서 무더기로 적발됐습니다.

    전라남도 감사관실은 지난 2020년 5월부터 올해 7월까지 여수시 행정에 대한 정기감사를 벌인 결과, 모두 92건의 위법·부당 행정을 적발하고 관계 공무원 81명에 대한 신분상 처분과 함께 회수를 비롯해 4,200여만 원의 재정상 조처했습니다.

    구체적 감사 적발 사항을 보면 여수시 관계 공무원들은 하수도 원인자부담금 단위 단가에 연평균 생산자물가 상승률을 제대로 반영하지 않아 도시개발사업자에게 수십억 원을 과소 부담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전남도 감사관실은 관계 공무원 5명에 대한 '훈계'와 함께 여수시에 대해 '기관 경고' 조처했습니다.

    특히 여수시는 '야외운동기구 구입' 등 물품구매 계약을 체결하며 단일 사업을 부당하게 분할하거나 시기적으로 나누어 체결하지 않아야 함에도 이를 90건으로 분할해 부적정하게 수의계약으로 물품구매 계약을 체결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또 시설 설치사업에 대한 용역 적격 심사와 관련해 입찰 공고문에 적격점수 미달인 부적격 업체와 계약을 체결한 것으로 확인돼 관련 공무원들에 대해 징계 조처했습니다.

    #여수 #전남 #감사 #하수도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