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모바일 게임 광고가 이순신 장군의 소속 문명을 '중국'으로 표기했다가 삭제해 비난을 받고 있습니다.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오늘(19일) SNS를 통해 "갑자기 개인 메시지로 많은 제보가 들어와 확인해 봤더니 정말 말문이 막혔다. 선을 제대로 넘다"고 적었습니다.
그러면서 한 중국 게임회사가 이순신 장군을 '중국 문명'으로 표기하는 광고를 게재했다는 사실을 전했습니다.
중국 게임사 '4399'의 한국법인 '4399코리아'는 신작 모바일 게임 '문명정복'을 출시하고, 지난 16일부터 게임 속 영웅들을 소개하는 광고를 올렸는데, 이 광고에서 이순신 장군을 '중국 문명'이라고 소개한 것입니다.
'문명정복'은 한국과 일본, 중국, 로마, 아랍 등 세계 8대 문명이 등장하는 모바일 전략 게임입니다.
이에 국내 누리꾼들이 '역사왜곡'이라고 분노했고, 4399코리아 측은 "운영팀에서 명칭이 잘못 기재됐음을 확인하고 즉시 삭제 조치했다"고 해명했습니다.
서 교수는 "회사 측의 해명이 있었지만, 중국이 그동안 게임을 지속해서 '문화 공정'의 수단으로 사용했던 의혹이 있었던 데 주목해야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앞서 지난 2020년 중국 게임사 페이퍼게임즈의 스타일링 게임 '샤이닝니키'가 '한복' 아이템을 선보이자 중국 누리꾼들은 "한복은 중국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지난해에는 중국 게임 '스카이: 빛의 아이들'에 등장한 아이템 '갓'에 대해 게임사 대표가 중국 문화라는 식으로 발언해 비난을 받기도 했습니다.
서 교수는 "향후 중국 게임에서 우리의 문화와 역사를 또다시 왜곡하면, 비난과 분노만 할 것이 아니라 적극적으로 대응해 올바르게 수정할 수 있도록 해야만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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