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 연휴에 눈까지 쏟아지며 백화점과 대형마트가 '반짝 특수'를 누린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31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지난 25일부터 30일까지 설 연휴 기간 영업일 기준 일평균 매출을 지난해 설 연휴(2024년 2월 9~12일)와 비교한 결과, 현대백화점 일평균 매출은 32.7%, 신세계백화점 27.3%, 롯데백화점은 25% 각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같은 기간 이마트 일평균 매출은 27%, 롯데마트 25%, 홈플러스 24% 각각 증가했습니다.
연휴가 길고, 큰 눈이 내리며 실내 쇼핑몰을 찾은 사람들이 늘어난 것으로 분석됩니다.
현대백화점은 설 연휴 기간 일평균 기준 지난 설 대비 아우터(55.8%)와 아웃도어(49.4%), 스포츠(41.2%) 상품 매출이 증가했고, F&B(식음료)은 64.1%나 늘었다고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도 이번 설 연휴에 프리미엄 아우터와 아웃도어 매출이 급증했고, 럭셔리 주얼리와 시계 중심의 명품, 식음료(F&B) 매출 증가세도 두드러졌다고 강조했습니다.
롯데백화점은 설 연휴에 가족 단위 고객 증가로 델리(즉석요리)와 베이커리 일평균 매출이 작년 설보다 35%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백화점과 대형마트는 오는 일요일까지 한파와 강설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돼 매출 증가세가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한 대형마트 관계자는 "일반적으로 긴 연휴가 끝난 직후에도 장 보는 고객이 증가한다"며 "연휴 기간 집밥으로 대부분 식재료를 소비한 뒤 새로운 식재료를 구매해야 하기 때문"이라고 기대감을 드러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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